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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력관리 같이 고민해보아요!

[커리어] 말이 통하지 않는(듣지 않는) 후임 또는 팀원을 슬기롭게 대처하는 방법

by 정남c 2023. 10.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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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원 상대하기_이미지
팀원 상대하기

팀 내에서 말을 잘 듣지 않는 후임 또는 팀원을 다루는 것은 리더나 동료에게 어려운 과제(팀원관리, 후임관리)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과 리더십 접근법을 통해 극복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말을 잘 통하지 않는 팀원을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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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귀를 기울이세요

우선 그들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들의 의견과 관점을 듣고 이해하려 노력하세요. 이것이 그들이 왜 말을 듣지 않는지 알아내는 첫걸음입니다.

 

2. 개별(1:1) 접근

그리고 일반적으로 말을 잘 듣지 않는 팀원을 개별적으로 만나 대화할 때 더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들의 고유한 상황과 요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솔직한 대화의 장을 마련하세요.

3. 적극적인 질문

상황을 이해한 후에는 적극적인 질문을 통해 그들에게 기회를 제공하세요. 그들이 생각하고 느끼는 것을 나누도록 도와주는 질문을 통해 의사소통을 촉진하세요.

4. 피드백 제공

말을 잘 듣지 않는 팀원에게 솔직한 피드백을 주는 것은 중요합니다. 그들이 어떤 방식으로 개선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제안을 포함한 구체적인 피드백을 제공해 주세요.

 

5. 모범을 보여주세요(솔선수범)

팀원들에게 말보다 행동으로서 모범을 보여주세요. 리더나 동료로서 더 나은 의사소통 스킬을 모범적으로 보여주면 다른 팀원들도 따라 할 가능성이 큽니다.

6. 인센티브 제공(당근 활용)

팀원들이 적극적으로 의견을 나누고 협력하는 것을 장려하기 위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이러한 인센티브는 팀원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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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을 잘 듣지 않는 팀원과의 상호작용은 도전적일 수 있지만, 이러한 접근법을 통해 팀의 의사소통과 협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팀원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위와 같은 회유책과 당근 등의 방법을 통해서 도저히 방법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맞는 채찍 방법은 다음 글에서 소개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든 관련 문의사항이나 같이 고민이 필요한 경우에는 댓글 부탁 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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