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다만사(HR&스타트업)_이전

[인사] 조용한 퇴사에 대해서..

by 정남c 2023. 9. 25.
반응형

조용한 퇴사_이미지
조용한 퇴사

 

직장생활에서 퇴사는 쉽지 않은 결정입니다그러나 상황에 따라서는 우리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서는 역설적으로 꼭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해서, 퇴사의 선택지 중에서 최근 많이 언급되고 있는 '조용한 퇴사'에 대해 언급드리고자 합니다.

 


반응형


조용한 퇴사란?

조용한 퇴사는 일반적으로 자신이 현재 직장에서 더 이상 일하지 않을 계획을 세우고 있지만, 아직 그 사실을 공개하지 않은 상태 또는 상황을 말합니다. 이는 다양한 이유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기회를 찾고 있거나, 현재의 업무 환경에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조용한 퇴사의 장단점

 

장점

1. 시간: 새로운 기회를 찾는 데 필요한 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2. 안정성: 새로운 일자리를 찾을 때까지 현재의 일자리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단점

1. 스트레스: 퇴사를 고려하면서도 계속해서 일하는 것은 개인 정신 건강에 상당한 무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멘털관리에서도 상당한 중압감을 견뎌야 하며, 그 스트레스를 감당해야 합니다.
2. 모호성: 자신의 진심을 숨기면서 일하는 것에서 정체성에 혼란이나 모호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흔히 이야기 하는 '현타'를 견뎌야 합니다.

 

 

조용한 퇴사를 위한 팁

 

1. 목표 설정: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명확히 알아야 합니다. 새로운 직장, 새로운 역량 향상, 아니면 현재 직장에서 조용한 퇴사 상태로 유지하는 것 인지를 결정하고 선택해야 합니다.
2. 시간 관리: 자신의 시간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일과 생활 또는 이직을 계획한다면 시간관리에서 균형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프로페셔널리즘 유지: 현재의 업무에 대한 책임감을 잃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부분에서 실패한다면, 평판관리(향후 커리어)에서 큰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조용한 퇴사는 개인의 상황과 목표에 따라 다르게 선택하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목표와 가치를 명확하게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성공적인 조용한 퇴사의 첫걸음이자, 또 다른 인생에서 좋은 터닝포인트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정남c series>

2023.09.14 - [인사다만사(HR&스타트업)] - [인사] 신뢰받는 직책자와 신뢰받는 조직, 조직 내 신뢰의 중요성

 

[인사] 신뢰받는 직책자와 신뢰받는 조직, 조직 내 신뢰의 중요성

오늘은 조직 내에서 직책에 대한 신뢰가 어떤 의미를 가지며 왜 중요한지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신뢰는 조직 내 분위기와 성과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해서 그

21ilsang.tistory.com

 

2023.09.07 - [인사다만사(HR&스타트업)] - [스타트업] 창업가의 고난과 마주하기 : 중요한 고려사항들

 

[스타트업] 창업가의 고난과 마주하기 : 중요한 고려사항들

오늘은 창업을 계획하는 창업가를 위한 내용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저도 준비하고 있기 때문이죠!? ㅎㅎㅎ) 이렇게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어려운 부분은 무엇일까요? 대부분 '자

21ilsang.tistory.com



반응형

댓글